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행복한 샤워 타임을 위한 추천 아이템

by 스윔달링 2025. 1. 26.

일주일 적어도 3회 이상 수영장에서 샤워를 하는 수영 러버즈 들을 위해, 샤워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트러블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샤워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왼쪽부터 1.컨디셔너 2.여성청결제 3.바디클렌저 4.샴푸 5.수분크림

 
1.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3-in-1 트리트먼트 

영양 공급 위주의 컨디셔너를 사용하면 유분기가 많아서 그런지 가끔씩 헤어라인에 화농성 뾰루지가 올라오곤 합니다. 그렇게 헤어라인에 생긴 화농성 뾰루지는 앞머리를 타고 이마와 관자놀이로 내려와 볼 전체에 번지게 됩니다. 컨디셔너가 안맞으면 순식간에 얼굴 전체가 뒤집어지는 지루성 두피를 지닌 저는 아로마티카의 제품을 알게 된 이후로 그 고통에서 해방되었습니다. 비건 소사이어티의 파트너로 등록된 브랜드인 아로마티카에서 나온 이 그린 컬러의 트리트먼트에는 로즈마리 뿐만 아니라 소나무, 오레가노, 바질과 같은 성분도 함유되어 특유의 신선하고 향긋한 향기가 납니다. 또한 실리콘 무첨가 제품으로 두피의 모공을 막지 않아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튼튼하게 하는 효과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저는 이 컨디셔너를 사용하고부터는 두피나 헤어라인에 뾰루지가 단 한번도 올라온 적이 없었고, 모발이 굉장히 튼튼해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2. 유리아쥬 진피 마일드 폼  

이 제품은 수영장에서 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마다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중요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여성 청결제를 사용하고 계시지만 이 제품은 단순한 여성청결제 그 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일단 부드러운 폼타입으로 건조함없이 완벽한 세정이 가능합니다. 세정력이 강하면 건조하거나 뻣뻣해지거나 하는 문제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그런 증상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 제품에 가장 의존할때는 사실 생리를 하는 기간입니다. 천연 멀티 미네랄을 함유된 온천수 성분이 Y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Y존의 청결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그 기간에도 아주 부드럽고 깔끔하게 관리를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3. 닥터브로너스 시트러스 오렌지 퓨어 캐스틸 솝

"그 클렌저 어디 제품이에요? 향이 너무 좋더라고요." 수영장 샤워실에서 같이 수업듣는 회원님이 저에게 슬쩍 다가와 이렇게 물으셨습니다. 그녀가 이렇게 물어보게 만든 클렌저는 바로 유명한 비건 브랜드 '닥터브로너스'에서 나온 시트러스 오렌지 퓨어 캐스틸 솝입니다. 이제 막 착즙을 한 신선한 오렌지, 레몬 주스를 마시는 듯한 상큼한 행복감을 선사해주는 제품으로 비타민 가득한 시트러스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 농무부 인증 유기농 원료가 사용된 제품이어서 그런지 이 제품을 사용할 때에도 가슴이나 등 부분에 트러블이 나거나 한적은 한번도 없었고, 특유의 상큼하고 시원한 향기 때문에 샤워시간 내내 너무 행복합니다. 

 

4.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

원래 티트리 성분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고, 오히려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상처를 가라앉히고 항염효과가 있기 때문에 트러블라인에 잘 쓰이긴 하지만 잘못 바르면 얼굴 전체가 자극을 받아 새빨갛게 달아오르고 작은 뾰루지가 많이 올라오는 부작용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티트리 성분을 포기할 수는 없죠. 두피에 열과 노폐물이 쌓이면 탈모가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데, 티트리 성분만큼 과잉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것이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느 두피 세정 샴푸와는 차별화된 효과가 있는 아로마티카의 퓨리파잉 샴푸는 적극 권장하고 싶습니다. 세정력이 좋으면 머리결이 빳빳해지거나 건조해지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티트리와 민트의 상쾌한 향기를 만끽하며 우수한 세정력을 즐길 수가 있으며 샴푸 후에도 머리결이 그렇게 빳빳해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보통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로 세정을 한 후, 로즈마리 컨디셔너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으로 헤어 케어를 마무리 합니다. 이렇게 매일 샤워를 하면 두피 트러블 걱정은 전혀 안해도 되고, 머리카락도 점점 튼튼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루만 머리를 안감아도 두피에 유분감이 올라오면서 가려움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5. 피지오겔 DMT 하이드로 젤 크림 

운동과 샤워를 하고 난 후, 물기를 닦았는데 피부가 너무 건조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들때 제가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일반 보습크림을 사용하기에는 무겁고 답답한 느낌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 되는 사용감이 너무 좋아서 그 이후로 이 제품만 고집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보습은 물론, 피부 장벽까지 튼튼하게 케어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바른 지 10초 만에 피부 속까지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3년에 처음 출시되었던 제품인데, 처음에 여름 수분크림으로 역대급이라고 유명세를 탔습니다. 하지만 저는 겨울에도 산뜻한 수분감을 느끼고 싶어 이 제품을 일년내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겁고 끈적이지 않지만 속까지 수분공급이 확실하게 되는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 구매를 권장하는 광고성 글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