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데일리 세럼 추천 6선

by 스윔달링 2025. 4. 30.

저는 트러블성 피부 때문에 어릴 적부터
고생이 심해서
아무 화장품이나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러한 저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야 하고
미백 관리도 해야 하기에
정말 다양한 제품을 섭렵해 왔습니다.

특히 세럼은 사용감이 산뜻하고 크림처럼 부담스럽지 않아 가장 애용하는
기초 화장품 타입입니다.
 
세럼을 잘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만으로
피부 자체가 너무 좋아지고,
화장이 너무 잘 받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기초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왼쪽부터) 1.브링그린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2.유세린 이븐 래디언스 모이스처라이저 3.더마팩토리 나이아신 트라넥삼산 13% 세럼 4.그린토마토 포어 리프팅 앰플 플러스 5. 셀퓨전씨 토닝 C 세럼 6. 바이오힐보 히알셀 하이드로 세럼

1. 브링그린 징크테카 트러블 세럼 

갑작스럽게 뒤집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피부에 바르자마자 싹 흡수되어 끈적거리지 않고 촉촉하게 수분감이 남는 마무리가 아주 좋습니다. 티트리 특유의 향이 살짝 나지만 자극적이진 않습니다. 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트러블 진정, 모공 개선, 피부결 정돈, 색소 침착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저주받은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는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제품입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 화농이 심하게 올라왔을 때 피부에 수분 공급을 공급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일 때 세럼을 바르면 오히려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을 알게 된 후부터는 트러블이 심할 때 문제 부위에는 따로 약을 바른 다음, 이 세럼을 얼굴 전체적으로 도포해서 수분을 공급합니다. 이렇게 기초를 하고 수면을 취하면 다음날 아침에 트러블 많이 가라 않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유일한 수분 세럼입니다. 
 

2. 유세린 이븐 래디언스 모이스처라이저

이 제품은 선물을 받아 처음 사용하게 되었는데, 부드러우면서 산뜻한 사용감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트러블 치료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한 상태일 때 이 제품을 바르면 자극 없이 영양이 공급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포뮬러가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하고, 기미, 잡티, 색소침착, 안색 등 피부 고민에 도움이 되는 고농축 케어 제품이라 저같이 40대에도 트러블로 고생을 하고 있는 피부를 지닌 중년 여성들이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느낌 탓인지 살짝 우유향이 느껴지는 데,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것도 이 제품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용기가 펌프형이라 양 조절이 용이해서 꼭 필요한 양만 사용하게 되는 것도 장점입니다. 
 

3. 더마팩토리 나이아신 트라넥삼산 13% 세럼

원래 피부가 까무잡잡한데 트러블로 인한 색소침착으로 칙칙해 보이는 피부가 항상 콤플렉스였던 제게 한줄기 희망처럼 다가온 세럼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1만 원도 되지 않는 가격임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장하는 이 기특한 아이는 나이아신아마이드 10%와 트라넷삼산 3%를 고함량 담아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효과가 있고, 리포좀글루타치온, 에칠아스코빌에텔, 비타민나무 추출물 등 시너지 효과를 주는 미백 성분들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투명한 피부를 위한 미백 기능성 세럼으로 가성비 1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사용감이 그렇게 부드럽지 않아 저는 타 브랜드의 수분 세럼과 섞어서 바르고 있는데, 수분감이 풍부한 제형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함유된 성분이 어마무시하니 꾸준히 사용하고픈 욕심을 갖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가격도 착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4. 그린토마토 포어 리프팅 앰플 플러스

이 제품을 바르고 잔 다음날 아침, 거울을 보면 피부 결이 훨씬 정돈되어 보이고 모공이 타이트해진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린 토마토 포어 리프팅 세럼은  피부를 쉽게 말하자면 피부를 쫀쫀하게 리프팅해주는 제품입니다. 스포이드 타입이라 양 조절이 용이하고 1+1으로 올리브영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라 부담 없이 사용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텍스처의 경우, 저한테는 약간 끈적거린다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굉장히 산뜻하고 흡수가 빠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바르고 난 다음 날 피부가 한결 탱탱하고 모공이 타이트해진 느낌이라 화장이 잘 된다는 기분이 들게 됩니다. 아침에 화장이 잘 먹는다는 느낌이 든다는 것이 여성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아실 겁니다. 그러한 느낌을 매일 아침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5. 셀퓨전씨 토닝 C 세럼

바르고 잔 다음날 아침 피부가 환해 보이는 느낌을 주는 제품이 또 하나 있습니다. 셀퓨전씨 토닝 C세럼은 이미 마니아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한 제품이지만 직접 사용해 보면 왜 입소문이 났는지 알게 됩니다. 셀퓨전씨라는 브랜드 자체가 워낙 트러블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선크림 제품들도 다 유명하죠. 제 직장 남자 상사분도 얼굴이 하얀 편이고 피부관리에 진심인데, 셀퓨전씨의 선크림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비타민 C세럼도 잘못 사용하면 트러블 유발 가능성이 높은데, 피부과에서 추천하는 브랜드라 그런지 확실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미백효과는 말할 것도 없이 뛰어났습니다. 피부에 처음 발랐을 때 바로 스며들지 않고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긴 하지만 밤새 촉촉하게 피부를 보습해 준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좋고, 아침에 별달리 팩이나 에센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화장이 잘 받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바이오힐보 히알셀 하이드로 세럼

이 제품은 바르고 몇 분이 지나면 정말 촉촉함이 남다릅니다. 수분력 강화에 최적화된 독자적인 성분인 히알셀이 피부 속 20층까지 수분을 채워주기 때문입니다. 나노화된 히알루론산을 포함해서 10종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 깊은 층까지 수분감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토너로 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 제품을 바르고 나서 화장을 하면 살짝 물광이 나면서 자연스럽게 예쁜 피부 표현이 가능해집니다. 이 제품의 사용만으로 신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구매를 권장하는 광고성 글 아닙니다 -